본문 바로가기

수원미디어센터

안내

장비·시설 대여에 대한 안내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장비시설 검색 및 예약, 관리자승인, 센터방문 및 대여료 납부(시설은 후불), 대여 및 사용, 반납 및 확인 순의 이미지 홈페이지를 통한 장비시설 검색 및 예약, 관리자승인, 센터방문 및 대여료 납부(시설은 후불), 대여 및 사용, 반납 및 확인 순의 이미지

이용안내

사업내용 요약
사업명(프로그램명), 간략소개, 일정, 지원요청 형태의 표입니다.
구분 장비 전문시설
( 스튜디오, 편집실)
일반시설
( 다목적실, 미디어활동실)
이용시간
(점심시간 12:00~13:00
대여불가)
월요일~토요일
10:00~17:00
월요일~토요일
10:00~17:00
월요일,토요일
10:00~17:00
화요일~금요일
10:00~21:00

휴관일자 : 매주 일요일, 법정 공휴일, 창립기념일(02.20.), 노동절(05.01.)
※ 휴관일에는 대여와 반납이 불가합니다
※ 이용시간은 센터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대여안내

대여 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대여 신청은 원하는 날짜로부터 30일 이전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30일 이후 날짜까지 예약 가능)

대여 신청 마감은 장비는 3일 전, 시설은 7일 전까지입니다.

장비대여는 최대 6박 7일까지, 시설대여는 최대 5일 연속대여 가능합니다.

장비 및 시설 연속사용 가능 일을 최대 사용 또는 사용신청을 1회 연장했을 경우 동일 장비 및 시설에 대하여 7일간 사용신청이 불가합니다.

대여 및 반납은 신청자 본인이 직접 하며, 대여 당일 신분증 확인 및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한 서류는 반납 시 반환 또는 폐기합니다.

구분 준비서류
일반회원 수원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가입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정회원 수원시민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수원 소재 학교 재학생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수원 소재 소상공인 및 재직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명 또는 재직증명서
기관  공문 (사전협의 필수)
위 내용이 모두 준비되어야 대여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명, 재직증명서는 3개월 이내 발행,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별표 처리 부탁드립니다.
(제출한 서류는 반납 시 반환 또는 즉시 폐기합니다.)

결제안내

장비 대여료는 1일, 시설 대여료는 시간당 이용금액이며 대여 당일 현장결제(카드 또는 현금 계좌이체)를 진행합니다.(온라인 결제 불가)

현금 영수증은 발행 불가합니다.

장비를 반납 하고자 하는 일자가 휴관일이면 다음날 10시까지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대한 추가 대여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 예시 : 토요일 장비 대여후 (일요일 휴관일) 월요일 오전 10시 반납 시 1일 이용료만 부과, 오전 10시 이후 반납 시 2일 이용료 부과
※ 예시 : 월요일 장비 대여 후 화요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수요일 오전 10시까지 반납 시 1일 이용료만 부과, 오전 10시 이후 반납 시 2일 이용료 부과

별도의 연장 신청이 없이 이용할 경우 예정 반납일로부터 실제 반납일까지의 사용료와 함께 10% 연체료를 합산하여 부과합니다.

장비 및 시설 이용 신청자의 운용능력과 이해가 미숙하여 기자재 운용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미디어센터 운영상의 사유로 대여가 불가능한 경우 대여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 및 변경

예약일 기준으로 전일까지 본인이 직접 센터 홈페이지에서 취소 및 변경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취소 및 변경은 불가합니다.

다음 예약자가 없는 경우 1회에 한하여 대여 기일과 시간 연장이 가능하며 장비의 최대 연장기일은 5일까지이고 시설은 센터 대여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대여기일 연장은 반납시간 전까지 센터 홈페이지, 직접 방문 또는 전화연락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별도의 연장 신청이 없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연체했을 경우 10%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환불규정

센터의 특별한 사정에 따라 사용이 취소 또는 정지되거나 재해, 천재지변 그 밖에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전액환불

신청자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가족이 대리하여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원, 의료보험증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장비 및 시설 대여는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상업영화, 광고, 웨딩촬영, 재임대 등 목적으로 대여 불가)

대여는 회원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대여 시 본인이 아닌 경우 대여 불가합니다.

대여가 완료된 시점부터 반납 전까지 발생하는 장비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책임은 대여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대여 시 장비 이상유무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손되었을 경우 본인이 직접 정규 A/S센터에 의뢰해야 하며 이에 따르는 수리비도 직접 부담하셔야 합니다.

분실되었을 경우 동일한 모델로 대체 반납해야 하며, 모델이 단종된 경우 그와 동등하거나 상위 장비로 배상하셔야 합니다.

장비 분실 및 파손 발생한 시점에서 만 7일 이내 정규 A/S센터에 의뢰하지 않을 경우 분실 및 파손이 발생한 7일 이후부터 매일 대여료의 50%를 부과합니다.

장비 및 시설 대여 시 센터 내 별도로 마련된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 안내 페이지)

문의 : 수원시미디어센터(031-215-3612)

페이지 맨 위로 이동